내향성 발톱의 원인과 해결법을 확인하세요

건강정보

우리가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상상 이상의 고통을 체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내향성 발톱의 고통은 걸려보지 않은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운데, 이는 발톱이 살을 파고들기 때문에 고통의 크기가 매우 큽니다.
이에 오늘은 내향성 발톱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향성 발톱은 발톱 외곽이 둥글게 휘어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 통증과 염증을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한번 살을 파고든 발톱은 그 상태로 계속 자라기 때문에 내향성 발톱에 걸린 사람은 생살이 뚫리는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또한 내향성 발톱은 말 그대로 살을 뚫는 증상이기 때문에 심한 경우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향성 발톱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됩니다.
특히 발톱 바깥에 지속적으로 압력을 가하는 모든 상황이 유발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내향성 발톱은 엄지발가락에서 발생하며, 발톱을 깎을 때 바깥쪽을 깊숙이 깎거나 무좀으로 인해 발톱 끝이 변형되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으로 발가락뼈가 튀어나와 발가락에 압력이 가해지는 경우도 내향성 발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향성 발톱은 잘못된 생활습관이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아직 증상 초기라면 스스로의 노력으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발톱을 일자로 깎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꽉 조이는 신발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하이힐이나 두시굽이 무리하게 높은 워커 등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확인하여 내향성 발톱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