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건강 챙기는 비법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최신보험뉴스

치아건강 챙기는 비법

관리자2 2018.06.10 11:18 조회 수 : 23

우리가 평소 먹는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서는 건강한 치아를 갖고 있어야 합니다.
건강한 치아를 갖기 위해서는 음식물을 섭취한 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중요하며, 평소 치실을 이용해 치아를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치아는 자연적으로 치유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치과 치료로 관리해주는 것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하는 성년기에는 술과 담배, 커피를 자주 섭취하기 때문에 치아 관리의 중요성이 더 중요합니다.

 

또한 노년기에는 치아가 깨지거나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조심히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칫솔은 부드러운 것을 써야 잇몸에 주는 자극이 줄어듭니다.
칫솔 머리는 치아 두 개를 넘기지 않을 정도로 작고, 끝은 뾰족한 미세모로 되어 있어야 치아와 잇몸 사이 치주포켓까지 꼼꼼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어금니 주변은 칫솔이 잘 닿지 않아 완전히 닦이기 어려운데, 이때는 구강청결제를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구강청결제는 그 자체만으로는 효과가 크지 않으므로, 칫솔질 전후에 함께 쓰는 게 좋습니다.

또한 치아와 치아 사이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쓰는 치간 칫솔과 치실은 하루 한 번으로도 충분합니다.
입안에서 세균이 독성을 일으키는 데까지는 약 24시간이 걸리므로 아침 식사 후나 밤에 잠들기 전 등 하루에 한 번 일정한 시각을 정해놓고 쓰면 됩니다.
치아끼리 벌어진 틈이 넓다면 치간 칫솔이, 사이에 틈이 없다면 치실이 적합한데, 이때 치약을 쓰면 안 됩니다.
그 이유는 치아 옆면은 치아를 덮은 법랑질이라는 막의 두께가 얇아서 치약에 자주 닿으면 쉽게 마모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