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필요할까 합리적인 가입방법은?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최신보험뉴스

치과는 한 번 방문했을 때 진료비료 상당한 금액을 청구받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가고 싶지 않은 장소입니다.
그렇지만 생활할 때 치아는 반드시 필요한 신체이고 뼈와 비슷하게 생각되지만 뼈와 달리 스스로 재생할 수 없어서 손상된 부위가 있다면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치과 진료를 보장해주는 치아보험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보험회사에서도 최근 치아보험 시장을 주목하고 뜨거운 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치아보험이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는 보장해주는 보험으로 보존치료는 손상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여 충전재 등으로 치료하는 것입니다.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크라운 등의 진료가 보존치료에 해당하며 치과에서 치료빈도가 높은 치료들입니다.

 

보철치료는 상실한 치아를 인공적으로 대체하는 방법으로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등의 치료법을 보철치료라고 부르며 진료비가 상당해서 부담이 큽니다.
치아보험에서는 이것들을 모두 보장해주고 있으며 보험사나 상품마다 보장 내용, 금액이 다르니 면밀하게 비교한 뒤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대부분 60세까지만 보장하는 상품으로 60세 이후에는 보장이 안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갱신형 보험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갱신 시마다 나이 및 손해율 증가로 인해 갱신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므로 보험가입 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치아는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해도 충치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치과진료는 보험료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매년 갱신을 통해 보험료가 변동되는 갱신형보험은 치아보험에 맞지 않습니다.

가입 전 이러한 내용들을 꼼꼼히 확인하여 가입해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