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보자.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최신보험뉴스

우리는 젖니가 빠진 후 자란 영구치를 평생 동안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영구치가 자라면 평생동안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야 됩니다.
치아는 우리 신체 중 유일하게 자연 재생이 되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 꼼꼼한 치아건강 검진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치과 치료비는 가계 의료비 중 1위를 차지할만큼 부담이 되기 때문에 치아보험에 가입해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낮추고 있습니다.

실제 매년 치아나 잇몸 질환으로 치과 치료를 받는 환자가 2천만 명에 이를 만큼 치과 질환을 겪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비는 비싸며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고액의 보철치료비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국민건강보험이나 실손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치아보험으로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의 치과치료비는 본인 부담률이 84%로, OECD 국가들의 평균치인 55%보다 크게 높은 수치이며, 전체 의료기관에 비해서도 2배 이상 많은 수준입니다.
치과치료에 대한 본인 부담률은 고스란히 환자의 비용부담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치아를 방치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부담되는 치료비는 치아보험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반드시 약관을 확인하여 보장금액과 지급횟수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보장하지 않는 항목도 반드시 확인해 나중에 보험금을 청구할 때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