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되는 치아보험이라고 생각하는가?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최신보험뉴스

어릴 때부터 치아가 아플 때는 참기 어려운 고통으로 인해 치아 관리를 착실하게 해야 한다는 생각을 들게 해줍니다. 
그렇지만 때로는 치아 건강 관리에 어려움이 생기는 일도 있고 어린 나이에는 치아 관리를 지속하기 힘들어서 충치나 잇몸질환으로 치과 치료를 받는 일도 많습니다. 
치과 치료비는 가계 의료비 지출에서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부담이 많은 부분이어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치아보험에 가입하면 치아우식, 잇몸병 등 여러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어서 충치 치료, 신경 치료, 스케일링, 임플란트 등 목돈이 필요할 때 부담을 줄이는 게 가능해집니다.

또한 치과 치료비에 대한 부담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하지만, 미보장 사항도 있기 때문에 보험 전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장개시일 이전에 진단 또는 뽑은 치아를 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료하는 경우는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또한 같은 치아에 여러 가지의 보철치료를 받은 경우 해당 치료 중 가장 높은 한 가지 치료항목의 보험금만 지급하니다.

 

과거 5년 동안 치아우식증 또는 잇몸병으로 치료를 받은 경우는 해당 질병 관련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또한 사랑니치료, 치열교정준비, 미용상 치료 및 이미 보철치료를 받은 부위에 대한 수리, 복구, 대체치료의 경우도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아보험 가입시 위 내용을 확인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