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스케일링 보장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치아 스케일링에 대한 건강보험이 적용된지 벌써 5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보장 대상자의 절반 이상은 이러한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이미 지난 2013년 하반기부터 만 20세 이상의 건강보험 가입자와 피보험자에게 치석제거를 위하여 연 1회 스케일링 비용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권장하는 스케일링 치료의 주기는 보통 6개월이며 치석이 많으면 3개월, 구강 상태가 좋으면 1년이 주기입니다.


따라서 건강보험 가입자들은 1년에 한 번 혜택을 받아 스케일링치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스케일링 치료비는 치아보험의 기본계약이나 특약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 치료비 특약은 특정치석제거 특약으로도 불리는데 일반적인 가입금액은 1만 원입니다.


다만, 보장개시일 이후에 스케일링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하며 보장은 한 번의 치료당 연간 1회의 가입금액을 지급합니다.
여기서 보장개시일이란 계약일을 포함하여 90일이 지난 다음날을 말하며 이는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상품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장개시일이 끝나면 계약일을 기준으로 1년에서 2년의 감액기간이 있는데 이 시기에는 가입금액의 50%만 지급하오니 주의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케일링은 치아우식증이나 충치 등 대부분의 치아질환의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치료인데요.
따라서 자신의 치아가 아무리 건강하다고 생각할지라도 반드시 치과에서 진단받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