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증진 방법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기억력 증진 방법

플라보노이드는 인지능력 감퇴를 지연하는 안토시아닌이나 퀘르세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를 꾸준하게 챙겨 드시면 무서운 질병인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금치는 건강은 물론이고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색 채소인 시금치에는 항산화 영양소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있으며 섭취 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와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블루베리도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시면 기억력과 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달걀 역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우리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달걀에는 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두뇌 신경전달 물질의 생성을 도와 두뇌 발달이나 기억력 증진, 학습능력과 집중력 향상에도 뛰어납니다.


또한, 연어나 참치와 같은 생선류는 오메가3나 오메가6 풍부하여 뇌 성장에 탁월합니다.
이 중 오메가3는 뇌 세포막 중 일부를 만드는데 생선에 기름기가 많을수록 기억과 지능에 효과적인 인 성분이 많이 함유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콩에는 포스파티딜세린이란 성분이 다량 함유되있는데 이 성분은 뇌세포의 막을 강화하여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신경전달 촉진, 기억력과 하급능력 향상, 치매 예방, 주의력 결핍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물질입니다.
미국에서는 10년전부터 이 성분을 치매 치료제 성분으로 사용할 정도로 효과가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