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과 중도인출기능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중도인출기능

치과보험과 중도인출기능

치과보험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은 긴급자금이 필요하거나 경제사정 악화로 보험료를 납부하기 어려운 시기가 옵니다.
만약 가입한 치과보험을 중간에 해지한다면 여태까지 납부한 대부분의 보험료가 소멸되고 더 이상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굳이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도 보험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다음 설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를 납부하기 어려울 때 계약을 유지하는 방법은 보험료 조정제도나 보험계약대출 등 다양하게 있지만 오늘은 중도인출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도인출자금이란 보험약관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보험계약을 해지하지 않고 간편하게 계약자 적립금의 일부를 찾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사마다 인출 횟수는 상이하나 일반적으로 연 12회에 한하여 1회 당 해지 환급금의 50% 범위 이내로 가능합니다.
단, 일시납으로 가입하셨다면 계약일 이후 한 달이 지난 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경제적 상황이 좋아져서 인출한 금액을 다시 납부하면 이전과 같은 보장을 계속 받을 수 있어 보험 계약 유지에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중도인출을 신청하실 때는 인출금액에 대하여 만기보험금이나 해지환급금이 줄어드는 것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인출금액에 대하여 추가적인 이자는 없으나 수수료는 붙으며 해지환급금이 너무 적으면 계약이 해지된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치과보험에 가입해 긴급자금이 필요하더라도 이와 같은 제도를 잘 활용하시면 보장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