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전문용어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보험 전문용어

치과보험에 가입할 때는 치과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치과전문용어를 몇 가지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치과보험 보장항목에 치과전문용어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용어를 모르고 가입하면 내가 무슨 보장을 받는지 받을 수 없는지 정확히 알 수 없어 손해를 보게 됩니다.


먼저 치과보험에서 자주 사용하는 크라운, 인레이, 온레이에 대하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충치치료 중 하나인 크라운치료는 신경치료를 한 다음 금이나 사기 등으로 치아를 덮어 씌우는 치료입니다.
그리고 인레이 역시 충치치료를 하고 나서 치아 윗면에 금이나 레진과 같은 수복물로 때우는 방법인데요.
온레이는 이보다 더 넓은 범위로 치아 윗면에서 옆면까지 치료합니다.


다음으로 영구치 발거는 대부분의 치아보험에서 특약으로 보장하는데 치료를 해도 영구치를 보존할 수 없을 때 제거하는 시술입니다.
또한, 치주질환은 보통 잇몸병이라고 부르는 치료로 치주염과 치은염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염증이 치은 조직에만 존재한다면 치은염이라 하고 치주인대나 치조골까지 손상됬다면 치주염에 해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치료비가 많이 필요한 브릿지, 임플란트, 틀니 등 보철치료에 대한 용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브릿지는 상실된 치아 주변을 다리와 같이 연결해 보철물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임플란트는 골조직과 같은 구강조직으로 인공뿌리를 고정한 후 인공보철물을 삽입해서 최대한 본래의 치아와 유사하게 기능과 감각을 회복해주는 치료입니다.
추가로 치아 우식증은 충치를 말하며 자연치는 사랑니와 젖니를 제외한 자연치아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