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책기간과 감액기간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치아보험의 경우 자신의 상한 치아를 치료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치과치료비는 다른 의료비에 비해서 자기부담금이 크기 때문에 보험을 통해서 대비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보다 원활하게 보장받기 위해서는 가입 하기 전에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이 많으니 먼저 이에 대해 알아보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치아보험의 경우 각각의 보장도 중요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 알고계셔야 합니다.
여기서 면책기간이란 가입 즉시 약 180일간의 기간으로 보험사고가 발생해도 보험금을 받지 못합니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적용되는데 계약일에서 1년~2년 후의 기간으로 보험금 지급은 되지만 가입금액의 50%만 보장받습니다.


예를 들면 2015년 1월 1일에 가입한 분은 2015년 6월 29일까지는 면책기간에 해당하여 보험사고가 발생해도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2015년 6월 29일부터 2017년 1월 1일까지는 감액기간에 해당하여 보험금의 50%만 지급되는데요.
2017년 1월 1일 이후에는 감액기간도 모두 끝나 보험사고가 발생하면 약정한 금액의 100%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면책기간이 존재하는 이유는 보험금을 타려는 목적으로 치아의 문제를 숨기고 가입하려는 일을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은 보험사마다 다르니 되도록 기간이 적은 곳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진단형 치아보험으로 가입할 경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면제되므로 이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