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형과 무진단형 특징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진단형과 무진단형 특징

진단형과 무진단형 특징

치아보험이란 충치 및 잇몸질환 혹은 상해로 치아에 보철치료나 보존치료 등을 받을때 보험금을 받을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런 치아보험은 다른 보험과는 다르게 가입 전 진단결과에 따라서 가입할 수 있는 진단형 치아보험과 진단 없이 가입하는 무진단형이 있습니다.


먼저 진단형 치아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으며 보철치료와 보존치료의 보장한도가 무제한입니다.
또한, 보장범위도 질병과 상해에 대해 보장받을 수 있으나 보험료가 무진단형에 비해서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경제적이나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진단형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치료비를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으며 보철치료와 보존치료의 보장한도가 있습니다.
보철치료의 경우는 연간 3개의 치아로 틀니는 1개만 가능하고 보존치료는 발치 3개를 포함한 무제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장범위가 질병에 대한 부분만 가능하므로 상해로 인한 치아치료는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보험사나 상품에 따라서 보장범위와 보장한도 등의 정보는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처럼 진단형과 무진단형 두가지 방법은 성격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목돈이 장기간 들어가는 상품이어서 보험료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가입하게 된다면 중간에 해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 보장범위나 특약을 자신의 경제사정에 맞게 충분히 고려한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