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 보철치료비 보장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보철치료비 보장

치과보험 보철치료비 보장

흔히 치과치료에서 가장 비용이 비싼 치료를 묻는다면 대부분 임플란트를 손 꼽을 것입니다.
이러한 보철치료는 가계 의료비 상승의 주요 원인이므로 치과보험에서 보장금액을 충분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 보장받는 횟수도 정해진 경우가 많아 가능하면 연간 보장개수가 넋넋한 상품이 좋겠습니다.


다음으로 치과보험에서 보장하는 보철치료의 종류로는 임플란트와 브릿지, 틀니가 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란 인공적인 뿌리를 함께 심는 치료로 치아가 빠진 곳에 철심을 박은 후 의치를 덧붙이는데 치료기간이 3개월에서 길게는 6개월까지 걸립니다.
특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한 번 치료하고 관리만 잘 해준다면 기존의 자연치와 별다른 차이가 없을 정도입니다.
치과보험에서는 이러한 임플란트 치료비를 하나에 50만원에서 120만 원 정도로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릿지 치료는 치아를 발치하고 남은 주변의 치아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의치를 고정하고 1주에서 2주사이에 치료가 가능합니다.
한 번 치료 시 일반적인 수명은 5년에서 10년이고 보장금액은 1개당 약 25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상이합니다.


마지막으로 틀니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완전 틀니와 부분 틀니가 있는데 하나에 50만원에서 120만원을 보장해드립니다.
이러한 보철치료 보장은 치주질환이나 재해에 대한 직접적 원인 및 치아우식증으로 보장개시일 후 영구치 발거 진단을 확정받은 상태여야 가능합니다.
또한, 보장개시일이 지나야 100% 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