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약관 확인 - 치과보험비교사이트

보험약관 확인

보철치료
  • 보철치료

    치아가 외상 때문에 깨지거나 치아 질환으로 빠지는 일이 발생했을 때 이를 대체하기 위해서는 보철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틀니나 브릿지, 임플란트 등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치료들로 일반적으로 치료비용이 높아 경제적 부담이 큽니다.

    먼저 틀니는 치아 대부분이 손실됬을 때 사용하는 부분틀니와 치아가 모두 손실됬을 때 사용하는 완전 틀니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브릿지는 치아가 빠진 부분을 기준으로 인접한 곳에 다리를 놓아 연결하는 치료입니다.

    마지막으로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부분에 인공치근을 심고 인공치아와 결합하여 치아기능을 대신하는 치료입니다.

    우리가 보철치료를 하는 이유는 단순히 치아가 빠진 곳이 보기 안 좋다는 이유만이 아니라 빠진 치아 때문에 음식을 씹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음식을 잘 씹지 못한다면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음식을 먹어도 영양소를 흡수하기 어려워 신체 전체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또한, 치아가 상실되면 발음이 부정확해져 사회생활에 문제가 있고 치아가 건강한 쪽으로만 씹게 되어 얼굴 전체에 균형이 깨집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치아가 빠진 곳과 인접해있는 치아가 비어있는 방향으로 쓰러지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해서 보철치료는 되도록 빨리 받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보철치료는 치아보험의 특약으로도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가입금액은 다소 상이하지만 일반적으로 발거한 영구치 하나 당 100만 원이고 연간 보장횟수는 3개입니다.